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 2024/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애플 이벤트(9월 10일)에서 기대하는 5가지

카테고리 없음 | 2013. 8. 14. 23:34 | Posted by 스마트 안전보건
애플의 트레이드마크인 특별 행사가 다음 달에 열릴 것이 확실해지고 있다. 지난 주 올씽디의 보도와 월요일 더루프(The Loop)의 확인에 따르면, 애플은 신형 아이폰을 오는 9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9월은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하기에 적절한 시점이다. 애플은 지난 해 9월 12일 아이폰 5를 출시했으며, 그동안 1년 주기로 제품군을 갱신해 왔다. 단 한 번의 예외가 2011년 10월 발표된 아이폰 4S로, 연말 성수기를 노린 것으로 평가됐다.
 
그동안의 경우를 적용해 보면, 출시 행사가 9월 10일 개최되면, 그 주 금요일, 즉 9월 13일부터 예약 주문을 받으며, 그 다음 주 말, 즉 9월 20일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이 간격은 아이폰 5와 아이폰 4S의 경우에 일관되게 적용됐다.
 
물론 출시 일정은 국가별로 차이를 보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호주, 일본에는 이런 일정이 적용될 것이고, 작년 아이폰 5의 경우는 홍콩과 싱가포르에도 적용됐다. 애플이 중국 본토 시장을 놓칠리는 없지만, 공급망과 규제 등으로 이런 일정이 적용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애플은 신속한 전세계 출시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계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iOS 새 버전 출시 일정이다. 지난 해를 기준으로 본다면, iOS7은 신형 아이폰의 정식 출시 이틀 전에 발표되는데, 올해의 경우 9월 10일 출시 행사를 기준으로 보면 9월 18일이 된다.

그렇다면, 9월 10일 애플 이벤트에서 소비자들은 무엇을 기대하고 실제로 무엇이 소개되어 소비자들을 놀라게할지 크게 5가지로 구분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Fingerprint Sensor (지문 인식)



애플은 2012년 'AuthenTec'이라는 지문 인식 칩을 개발하는 회사를 인수하여 생체 인증(Biometric Authentication)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아이폰 5S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하여 화면을 좌에서 우로 슬라이드 함으로써 사용자를 인식하는 시스템을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은 이러한 지문 인식 기술을 언락(Unlock) 기능 대체 외에도 Square Wallet가 같은 모바일 결제 시스템(쇼핑 등)에 도입할 수도 있으며, 아이폰으로 사무실이나 아파트 등에 출입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해서도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한다.
 

2. Flat Design



Flat Design 이란 기존에 사용자들이 익숙한 디자인과는 달리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iOS7에서 적용되고 있는 디자인 컨셉트를 말합니다. 플랫 디자인 컨셉트는 더 단순하고 더 미래지향적인 현실 생활에서의 특징을 아이콘에 반영하여 개발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의 뉴스스탠드 안의 책장은 파란색 행으로 표현이 되고, 노란색의 노트 앱은 블랙 디자인 위에 단순한 화이트로 바뀌게 된다.

3. Dual LED Flash



아이폰5S에 적용되는 플래시는 사진 촬영시 두번 반짝거리는 듀얼 플래시를 도입한다고 한다. 듀얼 플래시에는 화이트와 옐로우 계열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옐로우 계열의 플래시는 실내에서 좀더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한다. 카메라 화소는 아이폰5와 같은 800백만 화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나, 800백만 화소 이상이 될 것이라고 보는 전문가들도 있다.

4. 더 똑똑해진 시리(Siri)



애플의 스마트폰 도우미 기능인 Siri가 iOS7에서는 더욱 더 똑똑하게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고 한다. 구글 검색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예를 들면, 위키피디아, 트위터, 심지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 검색 결과까지도 함께 볼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더 풍부한 정보를 접하고 더 효율적인 일과 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게다가, 단순한 주고 받기식 대화를 넘어 못받은 전화에 전화 걸기, 아이튠즈 라디오 컨트롤 등의 기능이 추가로 수행 가능하며, 시리의 목소리를 남성과 여성 등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5. 다양한 아이폰 모델(iPhone 5S, iPhone 5C)



또한, 신형 아이폰은 색상이 달라질 것이라는 소문이나 iOS 7은 아이폰의 색상에 맞출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는 소문이 있다. 이런 다양한 색상의 아이폰이 알루미늄 대신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용한 보급형 제품이라는 소문도 있다.
만약 이런 소문이 사실이라면, 정식 아이폰 신제품에 더해 더 저렴하고 다양한 색상의 아이폰이 새로 출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 가지 확실하지 않은 것은 과연 보급형 제품이 얼마나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느냐이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혁신적인 기능과 기술들이 아이폰5S에 도입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면서 2년전 애플 이벤트에서 행사 시작 몇 시간 전에 시리 발표 및 공개를 결정했던 것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오는 9월 10일 애플 행사에서 가장 기대하는 것은 아마도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기술이나 제품이 될 것이라는 기대도 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