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명료한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는 강력합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지체시키는 길고, 지루하며, 빙빙 돌려 말하는 이메일이 필요 없습니다. Skitch를 사용하면 PDF로 업무를 처리할 때 더 빠르고, 친근하게, 즉시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피드백을 받는 사람이 여러분이 작성한 피드백을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혁신적인 요약을 제공합니다. 자, 그럼 새로운 PDF기능과 더불어 몇 가지 새로운 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주석 달기

새로운 PDF 기능은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 혹은 그 이상의 페이지로 구성된 PDF 파일을 Skitch에 드래그해서 옮겨주세요. 그리고 도형, 화살표, 글자를 활용해서 주석을 달아보세요. 변경이 필요한 부분을 표시하고,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거나, 글을 작성해, 받는 이들에게 다음 단계에 대한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앱의 가장자리 부분에 위치한 새로운 ‘서랍’을 사용해, PDF의 특정 부분 혹은 주석이 달린 부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이 완성되면, 문서를 다시 공유해보세요. 자, 바로 이 순간에 진짜 마술이 시작됩니다.

Skitch 요약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여러분의 생각을 모두 다 이해했다는 것을 확인할 때 정말 뿌듯하지 않나요? 주석이 달린 여러 페이지의 PDF를 공유할 때, Skitch는 문서 앞 부분에 PDF 이곳 저곳에 있는 피드백들을 모아 요약하는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각각의 부분을 클릭하면 주석이 달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요약 페이지를 통해 받는 사람은 모든 피드백을 한눈에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첫 페이지만으로도 피드백에 따라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 있어봤다면 글을 읽은 사람이 어떤 생각을 했는지, 어떤 부분을 변경했으면 하는지 아는 것이 참 유용하다는 것을 이해하실 겁니다. 그 것이 바로 Skitch 요약페이지를 개발한 두 번째 이유입니다. 주석이 달린 PDF를 다른 사람한테 보내거나, 공개 링크를 생성할 때 독자는 문서 속 주석의 양과 종류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공유하기

요약 페이지는 정말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눌러 이메일로 PDF를 공유할 때 요약 페이지를 포함하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Mac용 Skitch에서 ‘내보내기’ 또는 드래그 미 바에 있는 ‘PDF와 요약’을 선택하고 바탕화면이나 다른 앱에 바로 드래그해서 요약 페이지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PDF 자료에 대한 풍성하고 자세한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정말 쉬운 방법이랍니다.

스탬프 기능으로 보다 빠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는 눈에 잘 띄는 간단한 도형으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아주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kitch의 새로운 주석 도구입니다. 좋거나, 싫거나 아니면 설명이 더 필요한 부분을 스탬프를 이용해 빠르게 표시해보세요. 마음에 쏙 들 땐 하트 모양의 스탬프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각각의 스탬프를 위치한 뒤, 화살표와 텍스트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더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탬프에 화살표를 추가하려면 (+) 표시를 클릭하거나 탭 해 보세요. 포인터가 표시되면 파란 점을 움직여 스탬프 주변 원하는 곳에 포인터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콘 ‘a’ 를 클릭하면 라벨을 손쉽게 스탬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스탬프에는 기본 텍스트가 설정되어 있으며, 변경하고 싶으면 바로 텍스트를 타이핑하면 됩니다. (단, 문자 수에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