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알고 있으면 편리한 사파리 단축키 (Safari Shortcuts)

Creativity | 2011. 7. 21. 23:13 | Posted by 스마트 안전보건
얼마전 Safari가 5.1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이제는 다른 어떤 브라우저에도 뒤지지 않을 만큼 막강한 웹 브라우저가 된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도 많고 이제는 제법 쓸만 한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파이어폭스를 쓰다가 Mac OS X Lion에서는 사파리를 더 자주 사용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파리 (Safari) 사용시에 알고 있으면 아주 편리한 단축키 10개를 정리해 봤습니다.

1. 빠른 URL 변환 (Command-L)
저도 기존에는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사파리의 URL 입력 창으로 이동, 타이핑을 하곤 했는데 이제부터는 빠른 URL 변환 단축키인 'Command-L' 이용하여 URL을 입력하고 변환하고 이동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빠른 Search 전환 (Command-Option-F)
위의 URL 입력처럼 저도 기존에는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활용하여 사파리의 검색창으로 이동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빠른 검색창 이동, 전환 단축키 (Command-Option-F)로 검색 탭으로 빨리 이동하여 검색할 수가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북마크 히스토리 빨리 보기 (Command-Option-2)
사파리로 웹 검색을 하다가 며칠 전에 검색한 웹 페이지가 있는데 그 주소가 잘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북마크 히스토리 보기인데, 'Command-Option-2' 단축키를 사용하여 히스토리 보기 창으로 빠르게 전환하여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4. 페이지 스크롤 하기 (Spacebar)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아주 긴 웹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기존에는 마우스로 스크롤하거나 트랙패드에서 두 손가락을 사용했었는데 Spacebar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를 한 화면씩 스크롤 하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려고 할 경우에는 'Shift-Spaceba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 탭 열기 (Command-T)
여러 웹 페이지를 웹 브라우저 하나에서 볼 수 있는 게 탭 브라우징인데 새로운 탭을 여는 단축키는 Command-T 입니다. 여기에다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의 여러 가지 링크들을 새로운 탭으로 열고자 할 때에는 해당 링크를 Command-Click (백그라운드로 열기) 하거나 Shift-Command-Click (탭을 열고 활성화) 하시면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6. 탭 브라우저간 이동하기 (Command-Shift-Left Arrow or Right Arrow)
위와 같이 여러 가지 웹 페이지를 탭으로 열어 놓고 검색, 리서치 작업을 하실 경우에는 열려진 탭들을 자주 왔다 갔다 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아주 유용한 단축키가 'Command-Shift-Left Arrow or Right Arrow' 입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기존에 마우스와 트랙패드를 활용하여 클릭,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웹 브라우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7. 웹 페이지를 메일로 보내기 (Command-I)
웹 브라우징을 하다가 아주 유용한 웹 페이지를 발견해서 해당 페이지를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에는 여러 가지 공유 방법이 있지만 친구에게 메일로 해당 페이지 전체나 링크를 보내서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파리에서는 위와 같은 기능의 단축키가 있습니다.
Command-I: 해당 페이지 전체를 이메일로 보내는 단축키
Command-Shift-I: 해당 페이지 링크만을 이메일로 보내는 단축키

8. Reading List에 페이지 저장 (Command-Shift-D)
사파리 5.0 버전부터 새롭게 선보인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Reading List 입니다. 웹 서핑을 하다가 좋은 웹 사이트를 발견했는데 당장 바로 읽기에는 시간이 없을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아주 간편하게 Command-Shift-D를 누르시면 해당 페이지가 Reading List 로 이동되어 나중에 다시 열어 볼 수가 있습니다.

9. Reading List에 링크 저장 (Shift-Click)
리딩 리스트에 페이지를 저장하는 것과 유사한 기능인데, 웹 페이지에 있는 링크된 사이트를 따로 열어 보지 않고 바로 리딩 리스트에 저장해서 나중에 볼 수가 있는 기능의 단축키 (Shift-Click) 입니다.


10. Reading List 열어 보기 (Command-Shift-L)
위와 같은 방법으로 리딩 리스트에 저장된 웹 페이지들을 보는 방법은 사파리 왼쪽 위에 있는 안경 모양의 리딩 리스트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Command-Shift-L 단축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이상의 10가지 사파리 단축키를 잘 활용하시면 웹 브라우징 하실 때 시간도 절약할 수가 있고 손가락을 여러 번 움직여야 하는 번거로움도 날려 버릴 수가 있으니 잘 숙지하셔서 사파리 사용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