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사고 예방 안전주의보 발령

Creativity | 2013. 7. 19. 21:13 | Posted by 스마트 안전보건

물놀이 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되는 7월 하순에서 8월 중순을 앞두고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국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홍보 및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정부가 주의보를 내렸다.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하천이나 계곡, 바닷가를 찾는 피서객이 많아짐에 따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8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한것이다.
이에 따라 정부는 중앙부처,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과 물놀이 안전관리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특별대책기간(7.16~8.15) 운영, 안전요원 배치, 지자체 안전관리실태 점검 등 예방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 물놀이안전에 대한 공감 확산을 위해 방학 전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TV 방송 등 대중매체를 통해 대국민 홍보를 강화한다.
아울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영 전에 반드시 준비운동을 해야 할 뿐 아니라 구명조끼를 착용한 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 물에 들어가며 음주수영 및 무모한 수영을 하지 말 것 등 국민 스스로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점심식사 후 긴장이 풀리고 피로가 쌓이는 오후 시간대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위험구역 표지판이 설치된 곳은 사고위험이 높으므로 출입하지 말아야 한다.
이와 함께 인명사고 발생시 무리하게 구조하지 말고 신속히 119시민 수상구조대 등 전문가에게 구조를 요청하거나 119에 신고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튜브나 스티로폼 등을 활용해야 한다.

- Posted using BlogPress from my iPhone 'iSteve5'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