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숯불닭갈비'에 해당되는 글 1

  1. 2014.07.03 춘천맛집 장한숯불 닭갈비 마시써~ (1)
 

춘천맛집 장한숯불 닭갈비 마시써~

Life & more/먹을거리 | 2014.07.03 12:44 | Posted by 스마트 안전보건

춘천맛집 장한숯불 닭갈비 마시써~

 

휴가를 미리 땡겨서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하필 장마 시작이라니...

날씨가 좋지만은 않았지만~ 그래도 잼있게 잘 놀다 왔습니다~

강원도 이곳 저곳 여행하면서 들린 맛집들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 춘천맛집 no.1 으로 꼽는 장한 숯불닭갈비 집이에요~

여기는 춘천사는 친구 소개로 간곳인데요~

춘천에서 닭갈비집 왼만한곳은 다 다녀본 친구라~

믿고 간곳이지용~ㅋ

워낙 잘 다녀와서 꼭 포스팅 해야겠다고...다짐~! 햇지만

벌서 다녀온지도 몇일전 ㅋㅋ개을러서 큰일...

 

 

 

소양강댐이 바로 앞에 흐르고~ 음식점 앞 경치가 너무 좋아서~

산책좀 하다가 들어갔는데요~

강가 따라서 쭉 올라오다보면~ 하얀색~

장한 숯불닭갈비라는 간판이 보인답니다~

2층 건물인데요~ 2층은 숙소인 듯?ㅎㅎ

 

 

내부로 진입~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서 깔끔한편이네요~

예전에 춘천맛집 찾아서 많이 왔었는데요

닭갈비집 중에서는 깔끔하게 되어 있더군용~

친구 예기 듣기론 춘천 사람들은 닭갈비를 잘 않먹는다고해요~!...

이렇게 맛있는걸...안먹다니...ㅋㅋ

평일 점심에는~ 한가해요ㅎㅎ

주말에는 전쟁터라고..하더라구요

 

 

벽에 걸려있는 현수막인데요~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곳이에요~

아그리고 춘천에서는~ 수입 닭을 쓰는곳이 거의 없다네요~

서울쪽에는 많던거 같은데~ㅋ

 

 

 

 

장한 숯불닭갈비 집에서 나오는 특별한 음식...

바로 노루궁뎅이 버섯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귀한 버섯이...서브메뉴로 나오다니 오호~!...

 

 

자리에 안자마자~ 샤샤샥~ 셋팅해 주시는데요~

워... 닭갈비집 치고...깔끔하게 나오는 찬 셋팅들...

다른곳과 조금은 다르다는걸...느꼇어요

반찬이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요~

그중에 내 입맛에 딱인~깔끔한 백김치~!

 

 

그리고~ 시원하면서~

아삭한 동치미 까지~

다른 사람 왔다간걸 보니~ 무동치미 오이동치미가

번갈아 나오는듯

 

 

닭갈비 샛팅~!

서브메뉴가... 웰빙냄새가 물씬~

버섯종류하고 더덕이 같이 서비스로 나오는데요

고기 전문점도 이렇게 까지 다양하게 주진 않던데...

버섯종류는 몇종류는 매일 바뀌는 거 같았어요~

고기는 초벌이 되어서 나오는데요~

고춧가루를 좋은거 쓰는지 때깔이 구웃~!

 

 

너무 먹음직 스러워서... 사진도 대충 찍고~

후다닥 굽기 시작했어요 z

초벌에 되어 있어서~

다른곳에비해서는 고기가 덜 타는거 같았어요~

굽는 방법 잘 설명해주시니~ 참고해서 잘들어야함..

 

 

 

 

 

서브로 나오는 더덕 구이는 윤기가 마를때까지

은은하게 구우면~

달콤 매콤하면서 숯불향이 잘 베어서~ 맛이 좋아요

 

이것이..바로 노루궁뎅이 버섯

이름이 너무 귀여운거 같아요 gg

노루 궁뎅이 버섯은 생식하는 버섯이라서~

나오자 마자~ 간장이나 된장 찍어서 바로 먹으면 좋아요

 

 

우선 고기 맛을 보기 위해서~

아무것도 가미하지 않고~

고기 맛을 보았지요

맛이 독특하다고 할가요?

조미료 맛은 거의 않나고 과일 단맛과 육즙이 터지는맛?ggg

매실 담그는 병이 많이 보이던데~

매실 액기스가 닭갈비에 들어가는 듯 했어요~

 

 

무채가 같이 나오는데~

닭갈비가 고기다 보니~ 조금 느끼할수있어요~

무채랑 같이 쌈싸먹으면 깔끔~!

무채도 직접 만드신거 같았내요

 

야채 종류가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보통 3~5가지 정도가 다양하게 나온다고 해요

저희가 간날에는 겨자쌈이 있어서~ 싸먹어 봤는데~

닭갈비하고 알싸한 쌈 맛 조화가 좋았내요

 

좀더 깔끔하게 드실분은~

양파 절임하고 같이 먹으면 좋아요

아삭하면서 달짝지근한 양파랑

고기의 조화도 굳~

 

고기 중간쯤 먹을쯤에 막국수가 나왔는데요~

닭갈비 만큼이나 특별한... 뽕잎막국수

뽕잎이 어디 있나 찾아 봤는데 보이지 않더군요z

국내산 뽕잎을 말려서 가루 낸다음에~

반죽 가루에 첨가 했다고해요~

그래서 면이 살짝 초록빛이 나요

다른걸 첨가 했다는 것은... 

면을 직접 주방에서 만든다는 것이겠죠?

 

육수를 조금 넣고~ 샥샥 비벼 주니깐~

윤기도 잘잘 흐르고~ 냄새도 좋고~

막국수를 먹어보면서...

아...이게 막국수였구나...

족발에 시킬 때 나오는 막국수는 냉면이였어요.

춘천 막국수는 이런맛이구나?하는

막구수도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고소함과

인위적이지 않는 단맛이 좋았어요

 

육쌈 냉면이 생각나서~

숯불닭갈비에다가 막국수를 싸먹어 봤어요~

육쌈 냉면....보다 훨맛있었내요 ㅋ

자극적이지 않지만~ 자꾸 입에 땡기는 뽕잎 막국수도 굿요

 

닭갈비라고 한다면 당연 갈비가 있어야 겠죠?

서울에는 이런 닭갈비가 아니라 볶음으로 나오던데

마무리로 닭갈비 뜯는 맛이..있는곳이랍니다

궁금해서 사장님한테 물어본건데

닭갈비의 부위는 다리살이라고 하내요~

다른곳도 이부위를 쓰는데~ 뼈는 잘라낸다고하는데

여기는 갈비처럼 포 떠서 나와요

 

신나게 먹고와서~ 신나게 포스팅썻네요ㅎㅎㅎ

장한숯불 닭갈비 근처로 15분 내로 춘천 유명 관광지는 다있으니~

여행중 지나가다가~ 함 들려보세요

가본곳 중에서는 제일 갠찮았던 곳이에요 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