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Mac App Store에서 OS X Lion 재다운로드 받는 방법

Creativity | 2011. 8. 3. 08:17 | Posted by 스마트 안전보건

Mac OS X Lion으로 업그레이드 또는 클린 설치하신 후 다시 다운로드 받고 싶은데 어떻게 재다운로드 받는지 모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아직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으셨더라도 나중에 Lion을 재설치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재설치용 DVD 만들어 놓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오늘 포스팅은 Mac App Store에서 Lion을 재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위의 이미지처럼 Mac App Store에서 Lion을 재다운로드 받는 과정 동안 내내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재다운로드 절차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단계별로 재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Step 1. Mac App Store를 종료합니다.

Step 2.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Mac App Store를 재실행합니다.

Step 3. 계속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구매내역 (Purchased)를 클릭합니다.

Step 4. Option 키를 누르지 않은 보통 상태에서 Mac App Store 구매내역을 봤을 경우에는 이미 설치된 앱은 회색으로 비활성되는데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보게 되면 이미 설치되어 있는 앱들도 재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참조)

Step 5. 마지막 단계에서도 마찬가지로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Install 버튼을 누르게 되면 Launchpad로 이동되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Mac OS X Lion을 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Step 6. 이후에는 재다운로드 받은 OS X Lion을 외장형 하드로 이동하셔서 보관하시거나 DVD 또는 USB 등으로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서 차후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OS X Lion DVD 만들기,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위에서 설명해 온 일련의 절차는 이미 Mac OS X Lion을 구매하여 설치한 상태에서 실행하는 방법이며, 재다운로드 받는 다고 해서 추가로 비용이 들어가거나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재다운로드 또는 설치가 안되는 건 아니므로 별 걱정 없이 받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곳에서 다시 설치할 경우에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뜨겠죠. 그러니 그건 그때 가서 취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